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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운동 - 17단 김혜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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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조회 402회 작성일 2017-04-08 14:20

본문

마음 운동 - 17단 김혜승 교도

 길고 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봄날이 왔습니다.
 앙상한 가지만 남아있던 나무들이 언제 그랬냐는 듯 연두색 새싹들로 뒤덮이고 노란 개나리와 활짝 핀 벚꽃이 절정을 이루는 주말입니다.

 저는 봄날을 맞이하여 잔뜩 움추렸던 어깨를 펴고 새로운 마음으로 요가를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하루 1시간의 운동은 안 쓰던 근육에 온 정신을 집중하여 내 몸을 단련하는 시간입니다. 평소에 생각 없이 움직이던 내 몸을 하나하나 움직임을 느끼고, 일정한 호흡과 함께 사용하다 보면 안 쓰던 근육이 생겨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땀 흘리며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잠 자리에 든 날, 문득 몸 근육이 아닌 마음 근육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마음 역시 평소에는 생각나는 대로, 느끼는 대로 흘러가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살다보면 조금은 옹졸해 지기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하고 질투를 하기도 하는 마음들이 마구 생겨났다 사라집니다. 쉽게 사라지면 좋지만, 그렇게 생긴 힘든 마음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다면 일상을 살아가기 참 힘들 것입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마음 근육을 단련하는 마음 운동입니다.

 하루 1시간의 몸 운동뿐만 아니라, 하루 1시간의 마음 운동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온전히 내 마음에 집중하여 나를 힘들게 하는 마음을 몰아내고, 사랑하고 기뻐하고 나를 행복하게 하는 마음들로만 가득 채우는 운동을요. 마음 운동이 일상화 되고 마음 근육으로 단련된다면, 평소에도 그 마음이 유지되고 자연스럽게 일상화 되지 않을까요.

 다음 주 부터는 요가 1시간을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 마음운동 1시간을 추가해 보아야겠습니다.
 몸과 함께 마음도 건강해 질 수 있게요!
 여러분도 함께 동참해 보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