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회원가입 로그인
교당소개/인사말
법회안내
원남교당연혁
교무/임원소개
소모임/단체
원남비전
찾아오시는길
관련사이트
검색
관련사이트
 
Home > 원남교당 > 교당소개/인사말
 
원불교 원남교당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면서
전 교도님과 함께 열렬히 환영합니다.


우리 원남교당은 50여년의 전통을 가진 교당으로 마음공부를 통한 자신성업교화대불공을 통하여 도시교화의 표본이 되는 교당 신축불사를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신타원 김혜성 원정사님의 정재 희사발원으로 시작되어, 건축위원회를 중심으로 전교도의 합력아래 진행되는 신축 원남교당에는 법당 뿐 아니라 기도실, 선실과 청소년을 위한 전용공간과 교도를 위한 편의시설 등을 계획하여 일원대도의 교화 저변의 확대가 이루어지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현대인에게 정신의 안식처가 되는, 원불교 정신이 녹아든 아름다운 교당건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매 법회마다 독경하고 있는 일원상서원문은 “우리 어리석은 중생은 이 법신불 일원상을 체받아서 심신을 원만하게 수호하는 공부를 하고 사리를 원만하게 아는 공부를 하고 심신을 원만하게 사용하는 공부를 지성으로 하여 진급이 되고 은혜를 입을지언정 강급이 되고 해독은 입지 아니하기로써 일원의 위력을 얻도록까지 서원하고 일원의 체성에 합하도록까지 서원하자”라고 우리 모두의 서원으로 항상 거듭나고 있습니다.

마음공부를 통한 수행과 보은의 동산인 원남교당에서 수행하는 교도님과 더불어 행복하고 은혜로운 일상생활을 열어 가십시다.

영생에서 진급의 길로 현실에서 보은하는 생활은 우리 모두의 하루 하루를 행복되게 하고 매일 매일 우리를 새롭게 할 것입니다.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주시고, 기회가 되면 저희 원남교당 법회에 오셔서, 신앙수행과 친교활동을 함께 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문을 항상 활짝 열어놓고 여러분들의 동참을 기다리겠습니다.

2018. 04 空山 홍성문 합장

회원가입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오시는길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22-1 원불교 원남교당 (우)110-450 TEL: 02-762-9100, 02-762-9133
이메일: wwonnam@hanmail.net, FAX: 02-745-5987, Copyright (C) 2014-2018 원남교당 All rights reserved.